14일까지 이마트 매장 및 SSG닷컴·지마켓에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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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전은 한국P&G가 2018년부터 이마트와 함께하는 환경 캠페인 '가플지우'의 일환이다. 한국P&G는 캠페인으로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과 자원순환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높이고, 기획전에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전국 이마트 매장과 온라인몰인 SSG닷컴 및 지마켓에서는 다우니, 페브리즈 등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 행사 대상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지구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그림이 그려진 리유저블백을 물량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지난 2018년 한국P&G와 이마트, 글로벌 재활용 혁신기업 테라사이클의 삼자협약으로 출범한 가플지우는 매년 새로운 파트너사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참여 기관들은 일상에서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수거하고 해양 환경 보전을 위한 다방면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중 고객 참여로 모은 폐플라스틱을 접이식 쇼핑카트 등 일상 속 물건으로 재탄생시켜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지난 10월 기준 수도권, 충청권에 위치한 이마트 점포와 가플지우 공식 홈페이지 등 온오프라인에서 수거된 플라스틱 양은 1만7046kg이다. 이외에도 전국 바닷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이달의 바다' 해안정화 활동과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 지원하는 등 자원순환의 비전을 지속 실천하고 있다.
이지영 한국P&G 대표는 "가플지우 기획전은 소비자들에게 혜택뿐만 아니라 지구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한 소비문화를 독려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제고하고, 다양한 참여형 캠페인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