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취약계층 이용 편의성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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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솔루션은 전용 앱인 '보이스아이'로 서류 내 바코드를 인식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문서를 음성으로 변환해 시각장애인, 저시력자 등의 문서 파악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또한 음성 안내 속도 조절, 문서 확대, 외국어 번역 기능 등도 이용이 가능하다. SBI저축은행은 계약 서류에 해당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으며 추후 금융업무 전반으로 이를 확대할 계획이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솔루션 도입을 통해 금융취약계층 분들의 이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지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음성변환 솔루션을 금융 업무 전반에 적용시키는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도입해 서민 금융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