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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존의 성공 DNA는 독창성으로 평가된다. 워터 타입 클렌징 ‘클렌징 워터’, 토털 스킨케어 ‘콘트롤크림’ 등을 출시해 대한민국 화장품 시장의 혁신을 주도했다.
아울러 차별화된 3S(샘플, 세미나, 서비스) 전략을 바탕으로 광고·마케팅 등 모든 부문에서 기존의 틀을 깨뜨리는 ‘청개구리 정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틀을 창조해왔다. ‘품질과는 타협하지 않는다’ ‘품질이 곧 최고의 마케팅’이라는 뚝심과 자신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참존을 대표하는 메인 제품군으로는 프레스티지 라인인 참인셀 라인과 플레지엄, 디에이지 레드-애디션, 징코 내츄럴을 들 수 있다. 이들 제품은 중국기내면세품 라인에 입점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참인셀의 경우 신개념 특허성분인 토코비타 C와 느슨해진 피부장벽을 빠르게 복원시켜주는 엘-프로세라 등 참존의 30년 피부과학이 응축된 참존 최고의 프레스티지 크림으로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피부의 가장 기본 단위인 세포관리에 포커스를 맞춰 과학적으로 탄생됐다.
플레지엄 마누카 로얄은 뉴질랜드 마누카 꿀에 프로폴리스, 로얄젤리와 참존만의 독자성분으로 피부에 꿀결 보습을 선사해 입소문을 탔다.
참존의 콘트롤크림의 경우 2000만개 이상 판매된 참존화장품의 대표 상품이다. 영양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효과로 발매와 동시에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킨 맛사지크림에서 시작해 2세대인 참존 콘트롤 크림이 출시됐다. 1995년도 120만개, 1996년과 1997년도에 각 150만개 판매로 기초화장품 2년 연속 판매 1위에 랭크됐다.
이후 3세대 뉴 콘트롤크림, 4세대 뉴콘, 5세대 완결판인 콘트롤크림 셀프마사지로 꾸준히 리뉴얼되며 현재까지 인기리에 판매중인 스터디셀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