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中에 韓 외식브랜드 매력 알린다…aT, 광저우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0217010011408

글자크기

닫기

주성식 기자

승인 : 2017. 02. 17. 10:26

아시아투데이 주성식 기자(세종) = BHC, 피자마루, 불고기브라더스 등 국내 유망 외식브랜드가 중국시장 진출 문을 두드린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국내 외식 브랜드의 중국 화남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17~19일 사흘간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제34회 광저우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중국 남부지역 최대 규모인 이번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aT는 구이가, 피자마루, 야들리애치킨, 불고기브라더스, 스피드런치박스, BHC, 용우동, 주스탐, 먹쉬돈나 등 현지 유망 외식 브랜드로 한국관을 구성해 사업 파트너 발굴을 위한 홍보 및 상담활동을 진행한다.

최근 몇 년간 K-pop 스타, 드라마를 통해 한류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감과 동시에 슬로우 푸드, 건강한 식습관, 웰빙 등 글로벌 트렌드의 영향으로 해외에서 한국의 식품과 외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 외식기업들의 해외진출도 확대되고 있다.

외식기업 해외진출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6년 국내 외식기업 188개가 해외 547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는 전년대비 각각 36%와 18%가 증가한 수치다. 특히 중국은 국내 외식기업의 진출이 가장 활발한 지역으로 127개 업체 2786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광저우를 포함한 중국 서남부 지역으로의 진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aT 측은 이번 광저우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시작으로 타이베이와 베트남, 태국, 상하이,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충칭 등 올해 총 8차례의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광저우 프랜차이즈 박람회가 개최되는 광둥성은 1인당 소비지출액과 식품소비 지출액이 화남권역 중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도 발전가능성이 매우 큰 시장”이라며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등으로 외식업계가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성식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