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호반건설, 실내 공기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투자 단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00808010004147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0. 08. 08. 15:02

호반건설-플랜에이치벤처스, 에이올코리아와 차세대 환기시스템 개발 업무협약
호반건설 에이올코리아 차세대 환기시스템 공동 개발 업무협약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부문 대표(오른쪽)와 백재현 에이올코리아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호반건설
호반건설과 호반건설의 액셀러레이터 법인 ‘플랜에이치벤처스’가 실내 공기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올코리아’와 ‘차세대 환기시스템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8일 호반건설에 따르면 양사는 지난 6일 호반파크 2관(서초구 우면동)에서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부문 대표, 백재현 에이올코리아 대표, 원한경 플랜에이치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벤처스는 기술 개발·상용화 공동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에이올코리아는 호반그룹 사업장, 호반건설 아파트 단지 등에 차세대 환기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에이올코리아는 일반 환기장치에 제습, 냉방, 제균 등의 기능이 있는 소재와 부품을 탑재할 수 있는 전문회사로 다기능 차세대 환기시스템을 주택·상업용 장비에 적용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김 대표는 “제로에너지건축물에 적합한 차세대 환기시스템 개발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협업해 건강한 주거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백 대표는 “이번 협력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면서 차세대 환기시스템의 대중화를 앞당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양사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플랜에이치는 도심형 스마트팜 업체 ‘쎄슬프라이머스’, 안면인식 기반 보안솔루션 업체 ‘CVT’, 디지털트윈 기술의 ‘플럭시티’, 프롭테크 기업 ‘텐일레븐’, ‘지인플러스’ 등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