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남성용 아이라이너·메니큐어 출시
|
6일 G마켓에 따르면 8월 한 달간 남성 고객의 화장품 구매량을 전년 동기와 비교한 결과 워시오프팩과 필오프팩의 판매량이 각각 16%와 83% 증가했다. 피지 제거용 코팩의 8월 판매량은 94% 급증했다.
세안 후 본격적으로 피부관리를 하는 남성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는 의미다. 워시오프팩은 얼굴 전체에 팩을 바른 뒤 물로 씻어내는 제품, 필오프팩은 얼굴에 도포한 팩이 굳으면 떼어내는 형태다. 코팩은 피지를 뽑아내거나 녹이는 형태의 제품이 판매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피부관리 제품에 해당한다.
특히 워시오프팩은 세안 후 팩을 도포하고 기다렸다가 다시 물로 씻어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남성 소비자들의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여름철 마스크 속 습기와 열로 피지 분비가 늘어 남성 소비자들의 코팩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남성 고객들의 스킨케어, 클렌징 용품 구매도 증가했다. 8월 한 달간 남성용 스킨, 로션 판매량은 각각 33%, 40% 증가했다. 에센스와 크림은 25%, 남성용 클렌징은 1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남성용 스킨케어 가운데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셀퓨전씨의 ‘포스트 알파 카밍다운 크림’은 민감한 피부도 쓸 수 있어 인기다. 이 외에 눈썹 칼과 코털 제거기, 남성용 손톱관리세트를 찾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다. G마켓 관계자는 “남성들도 깔끔한 외모가 경쟁력이 된 시대”라며 “화장품 사용, 다이어트, 네일 관리 등을 통해 집에서도 외모 가꾸기에 노력을 기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한편 시장조사업체 오픈서베이가 20~50대 남성 뷰티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주 1회 이상 사용하는 화장품의 수는 4.23개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이 남성용 화장품에 가진 이미지는 특유의 향이 강하다(50%), 종류가 다양하지 않다(28.1%), 효능이 다양하지 않다(20.8%) 순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