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녹스, 요즈마그룹코리아와 신성장동력 확보 협력키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322010013836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03. 22. 11:15

1
(왼쪽부터) 이원재 요즈마그룹코리아 대표와 박정진 이녹스 대표가 지난 19일 코트야드 매리어트 호텔 판교에서 열린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이녹스
알톤스포츠 지주사인 이녹스는 22일 요즈마그룹코리아와 코트야드 매리어트 호텔 판교에서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보기술(IT) 소재와 레져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이녹스와 해외에서 강력한 네트워크와 신생 벤처기업(스타트업) 발굴 경험을 가지고 있는 요즈마그룹이 서로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필요성을 공감하면서 이뤄졌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녹스 관계자는 “이녹스와 자회사들은 2019년부터 차세대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과 2차전지 관련 기술에 적극적인 투자를 해 왔다”며 “향후에도 차세대 기술 관련 투자는 외부로부터의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그 영역도 반도체, 바이오, 디지털 헬스 케어까지 확장해 진행하고 기술이전, 지분투자, 인수합병(M&A) 등의 방법으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