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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카카오톡을 통해 상품 주문 및 취소, 상담 등의 기능을 가진 서비스는 다수 이용돼 왔다. 그러나 T커머스업체 중 주문부터 교환, 반품 및 취소, 주문 변경까지 일반 고객센터에서 진행하는 모든 CS 접수 과정을 카카오톡에 적용한 것은 SK스토아가 처음이다.
SK스토아는 편리한 고객 접점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도입하고자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톡을 통해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에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SK스토아 카카오톡 고객센터에서는 방송 중인 TV상품 주문 뿐 아니라 최근 3개월 내 주문 내역 확인부터 주문 변경 등까지 소비자가 직접 진행할 수 있다. 주문내역 관련 1대1 문의, 정보 수정 등의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고객센터 상담사가 음성으로 제공하고 있는 대부분의 서비스를 카카오톡에서도 처리 가능하다.
가령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SK스토아를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챗봇 안내에 따라 클릭만 하면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김정우 SK스토아 경영지원그룹장은 “‘어떻게 하면 좀 더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쉽고 편리하게 SK스토아를 만날 수 있는 ‘쇼핑 큐레이션’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