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DJ 3남’ 김홍걸 “이재명, 아버지 꿈 현실로 만들 수 있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815010008213

글자크기

닫기

박아람 기자

승인 : 2021. 08. 15. 15:58

dlwo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왼쪽)가 14일 전남 신안군 하의도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생가를 방문해 김홍걸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김홍걸 SNS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3남 김홍걸 무소속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해 사실상 지지를 표명했다.

김 의원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지사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결단력과 추진력을 겸비한 이 지사가 나서면, 아버님이 못다 이룬 한반도 평화의 꿈을 이번에는 현실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전날 이 지사와 함께 전남 신안군 하의도의 DJ 생가를 방문한 일을 전하며 “돌아가신 아버님은 항상 ‘정치지도자라면 상대를 비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스스로 대안을 제시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고 했다.

앞서 김 의원은 전날 하의도에서도 “자신이 한 말을 실천해 낼 수 있는 이재명 같은 정치인이 한반도 평화를 이뤄나가는 데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한 바 있다.

김 의원의 이 같은 발언은 사실상 이 지사 지지를 선언한 것으로 보인다.

rlaghd
/김홍걸 SNS
박아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