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창진원, 터키투자청과 글로벌 진출 지원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14010008007

글자크기

닫기

장예림 기자

승인 : 2021. 09. 14. 13:31

14일 한-터키 양국 스트타업의 글로벌 진출 및 교류·협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창업진흥원-터키투자청 업무협약1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사진 오른쪽부터)이 부락 다을로을루 터키투자청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창진원
창업진흥원은 14일 한-터키 양국 스트타업의 글로벌 진출 및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터키투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터키투자청(The Investment Office of the Presidency of the Republic of Turkey)은 터키 대통령실 직속의 정부기관으로, 터키의 투자 및 비즈니스 환경을 전세계에 홍보하고 해외기업의 터키진출을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다. 지난 2007년 설립돼 한국 서울 사무소를 포함해 전세계 11개국에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골자는 △양국의 기술 기반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 △양국 창업생태계 정보공유 △스타트업 및 투자분야 교류와 협력 등이다.

김용문 창업진흥원 원장은 “창업진흥원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기반으로 양국의 많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락 다을로을루 터키투자청 청장은 “글로벌 시장진출을 목표하는 한국 창업기업의 터키 진출을 언제든지 환영한다”며 “터키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진출을 이루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예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