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남부발전, 혁신지향 진흥 공로 ‘대통령 표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30010016041

글자크기

닫기

권한일 기자

승인 : 2021. 09. 30. 18:22

'혁신지향 공공조달 유공 정부포상'
'One-Pass 혁신조달' 체계 구축
혁신제품 인증 12건, 개발선정품 11건
210930_한국남부발전, 혁신조달 진흥공로로 대통령 표창 (1)
30일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 혁신지향 공공조달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가운데)이 대통령표창 수상 후 김부겸 국무총리(왼쪽)와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이 혁신제품 기술개발부터 인증·구매에 이르는 조달 추진체계 구축으로 ‘혁신지향 공공조달 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혁신지향 공공조달 유공 정부포상’은 기성제품 위주 조달에서 벗어나 혁신기술 발굴과 공공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의 혁신조달 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혁신조달 우수사례에 대한 기관·기업·개인에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포상제도다.

남부발전은 정부·지자체와 손잡고, 혁신제품 기술개발부터 인증·조달 구매까지 한 번에 진행되도록 ‘One-Pass 혁신조달’ 체계를 구축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혁신 스타트업 기업 발굴·육성은 물론, 판로지원에 이르는 선순환 혁신조달 체계 조성에 앞장섰다는 평이다.

남부발전은 혁신제품 상용화에 앞서 초기 구매자가 돼 제품을 사용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민간부문의 기술혁신을 촉진하는 한편,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위해 전방위적인 노력을 펼쳤다. 이와 관련해 혁신조달 정책 이행을 위한 추진동력을 확보하고자 지난 6월 조달청·부산시·조달연구원·부산테크노파크와 혁신조달 지원강화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또한 지역 클린에너지기술 혁신기업 발굴과 집중육성을 위해 신재생 분야 혁신기업 47개 사를 발굴하고 제품 상용화·연구개발(R&D)·성능시험 지원 등 기업밀착형 지원을 추진했다.

이같은 노력으로 남부발전은 12건의 혁신제품 인증 취득했고 11건의 개발선정품 지정에 기여했다.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은 “남부발전은 정부 혁신지향 공공조달 정책에 적극 협력해 앞으로도 중소기업 자생력 강화를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권한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