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해피콜, 한글날 맞이 우리말 행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008010004280

글자크기

닫기

정아름 기자

승인 : 2021. 10. 08. 10:34

해피콜
해피콜은 한글날을 맞아 이달 12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서 ‘한글날 큰잔치’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해피콜 ‘한글날 큰잔치’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거나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 한 후, ‘해피콜’ 혹은 ‘프라이팬’을 한글화한 댓글을 남기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등 ‘앳지 블랑 아담한 인덕션 3종 세트(3명)’, 2등 ‘플랑 IH 양손냄비(5명)’, 3등 ‘플랑 IH 한손냄비(7명)’ 등을 증정한다. 페이스북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플랑 IH 한손냄비(5명)’와 ‘플랑 IH 양손냄비(5명)’를 제공한다.

참여자들은 해피콜을 ‘행복 이리 오너라’, ‘라온소리’, ‘행복한 부름’으로, 프라이팬을 ‘납작 달구니’, ‘지짐 쇠접시’, ‘구움판’ 등으로 바꾸며 아이디어를 내고있다.

해피콜은 2019년부터 일본어식 주방용품 표현을 지양하고 한글로 바꾼 용어를 꾸준히 소비자에게 전파해오고 있다. 일본어 ‘편수’와 ‘양수’가 합쳐진 편수냄비와 양수냄비 대신, 한글 표현인 ‘한손냄비’와 ‘양손냄비’란 단어로 자사 제품을 표기하고 있다.

해피콜 관계자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과 한글 용어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정아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