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보다 20% 껑충…2013년 이후 최고 성장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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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미국의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20% 성장한 746억 달러(약 87조6550억원)를 기록하며 5위에 이름을 올렸다. 2013년 이후 최고 성장률이다.
삼성전자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 재무성과 혁신 제품 등을 기반으로 올해 글로벌 100대 블랜드 가치의 평균 성장률인 10%의 2배를 기록했다. 또 6위와의 격차도 지난해 54억 달러 대비 약 3배가 넘는 171억 달러로 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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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 주요 요인으로 고객 중심 경영체제 개편과 지속가능경영 활동, ‘갤럭시Z 플립3·NEO QLED·비스포크 가전’ 등 혁신 제품 출시, AI·5G·전장·로봇· 등 미래 기술 선도를 위한 지속 투자 등을 꼽으며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고 밝혔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 글로벌 톱5에 진입한 데 이어 올해 2013년 이래 최고 성장률을 기록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며, “삼성전자 브랜드에 대한 글로벌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해 소비자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