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코웨이,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 인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027010015560

글자크기

닫기

정아름 기자

승인 : 2021. 10. 28. 06:00

[사진자료1] 코웨이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 인테리어컷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연출사진/제공 = 코웨이
코웨이는 최근 출시한 업소용 정수기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의 판매량이 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코웨이에 따르면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는 제품 가로 사이즈가 26cm에 불과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미스티그레이, 미스티베이지, 미스티블루 등 3가지로 구성됐다.

바닥부터 추출구까지의 높이를 105cm로 올려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사용 가능하다. 추출구 공간은 25cm로 넉넉하게 디자인해 컵이나 텀블러, 긴 물통을 기울일 필요 없이 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3단계 맞춤 추출 기능이 적용돼 필요한 양의 물만큼을 원터치로 선택할 수 있다.

총 4개의 강화된 필터 및 철, 수은, 납 등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제거하는 3단계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을 탑자했다. 물 사용량이 많은 업소용 특성에 맞춰 정수는 직수 방식으로 무제한 공급되며 냉수는 2.3L, 온수는 2.6L의 용량을 확보했다.

위생 케어 편의성도 강화했다. 국내 스탠드형 정수기 중 유일하게 파우셋·유로·필터가 카트리지 구조로 설계돼 커버를 열고 뽑으면 한번에 교체 가능하다. 파우셋과 트레이는 세척이 간편하도록 쉽게 분리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도 적용됐. 휴대폰을 통해 물 사용량, 전기 사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유로·필터 카트리지 교체 시기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냉·온수 온오프 등 제품 원격 제어가 가능하며,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해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을 알려주고 AS 접수 안내까지 지원한다.

전문 관리서비스 선택 시 6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주요 부품 교체, 살균 케어 등을 관리해준다. 자가관리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6개월마다 필터, 유로 등 교체해야 하는 주요 부품 패키지를 정기 배송해준다.

코웨이 관계자는 “소비 수준이 높아지고 공간 가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가 커지면서 사업장용 제품 역시 디자인 요소를 강화해 차별성을 추구하고 있다”며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는 성능과 편의성은 물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정아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