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캠퍼스人+스토리] 세인트조지 국제의대 “영국 노섬브리아대 입학 기회 제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214010008623

글자크기

닫기

이승욱 기자

승인 : 2021. 12. 14. 19:17

Print
세인트조지 국제의대(SGU)는 우리나라와 전 세계 의료 지망생들이 영국에서 의료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노섬브리아대 입학 기회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SGU는 노섬브리아대와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의학박사(MD) 학위 50%를 영국에서 이수하는 동안 뉴캐슬에서 거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GU에 따르면, 노섬브리아대에 진학하고자 하는 한국 학생들도 내년 9월 시작하는 시점에 맞춰 입학 신청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SGU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입학 지원서를 제출하고 국제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하는 노섬브리아대에서 학업을 시작할 수 있다.

영국 뉴캐슬에 있는 노섬브리아대 시티 캠퍼스는 최근 10년 간 2억5000만파운드(한화 3900억 상당) 이상을 투자해 운영 중이다. SGU 학생들은 시티 캠퍼스에서 도보 20분이나 지하철로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는 게이츠헤드(Gateshead)의 트리니티스퀘어 숙소에서 생활하면서 학업을 수행할 수 있다.

SGU가 지난 2007년 1월 노섬브리아대와 협력한 이후 한국 학생 11명을 포함해 의대생 약 2000명이 뉴캐슬에서 의대 생활을 했다.

노섬브리아대에서 학업을 시작하는 SGU 학생들은 4년제, 5년제, 6년제 프로그램에 입학할 수 있다고 SGU는 설명했다. SGU에 따르면 5~6년제 의학박사 프로그램은 고교 교육과정 중 과학 과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이수한 학생에게 적합하다.

또 4년제 프로그램은 과학을 중점적으로 학사 학위를 마쳤거나 SGU 국제의대 예과 과정을 완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한국을 포함한 국제 학생들은 의대 입학시험(MCAT)를 면제 받을 수 있다.

SGU의 노섬브리아대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GU 동아시아 웹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확인할 수 있다.
이승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