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우리은행, 대출 거절된 개인에게 2금융권 상품 소개…“원스톱 서비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105010002684

글자크기

닫기

이주형 기자

승인 : 2022. 01. 05. 16:06

clip20220105160622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에서 고객의 상황에 맞춰 최적의 제2금융권 대출상품을 찾아주는 ‘원스톱 연계대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원스톱 연계대출 서비스’는 우리WON뱅킹에서 개인신용대출 상품을 신청했지만, 심사 결과 우리은행 신용대출을 이용하기 어려운 고객들에게 2금융권 대출상품을 소개해주는 서비스다.

구체적으로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우리금융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SBI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등 6곳의 제휴사의 대출상품을 소개해준다.

이 서비스는 대출 심사 결과 미승인 시 ‘제휴사 대출 알아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본인에게 적합한 대출 금리와 한도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제휴사의 대출상품 비교를 위해 기존 은행 신용대출 심사에 사용된 정보를 그대로 활용한다. 정보를 재입력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원스톱 연계대출 서비스’는 은행에서 대출이 어려운 중·저신용 고객의 제2금융권 대출상품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제휴 금융사 확대는 물론, 고객 편의성 향상과 접근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주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