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세종중기청, 중소기업 지원사업 비대면 설명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116010008653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2. 01. 16. 10:28

1-경 대전세종중소기업청
대전·세종중기청사 전경/제공=대전세종중기청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대전·세종중기청)은 올해 대전·세종 중소기업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오는 18일 종합 온라인 설명회를 시작으로, 다음달 10일까지 분야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총 10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정책 수요자와 실시간 소통을 진행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사업설명 및 질의응답을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설명회는 총 5개 분야(창업벤처, 수출판로, R&D, 소상공인, 정책자금·기술보증)에 대해서 진행하며, 특히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개최하는 종합 설명회에서는 올해 중소기업 지원 정책방향과 분야별 지원사업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룰 계획이다.

또, 설명회 참석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지원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을 현장에서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역의 대학, 테크노파크, 산업단지관리공단, 창업보육센터, 중소·벤처기업 협?단체 등 15개 기관·단체들의 수요를 바탕으로 분야별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정책수요자의 특성을 반영해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소상공인진흥공단, 신용보증재단 등과 함께 맞춤형 설명회를 추진하며, 특히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통해 정책이해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아울러 대전고용센터, 대전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에서 추진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시책 등 다양한 지원사업도 함께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중소기업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는 대전·세종중기청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일정 및 관련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다.

조재연 대전·세종중기청장은 “이번 온라인 설명회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시간 소통에 방점을 두고 진행된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좋은 정보를 얻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