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구은행, 계명대와 MOU…“창업기업 지원 상호 협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207010002665

글자크기

닫기

이주형 기자

승인 : 2022. 02. 07. 16:48

clip20220207163925
7일 계명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진행된 대구은행-계명대학교 업무협약식에서 김범준 계명대학교 산업협력단 단장(왼쪽), 이재철 DGB대구은행 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계명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창업기업 발굴 및 창업기업 역량강화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컨설팅센터의 컨설팅 서비스 역량과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창업기업 육성서비스 역량을 상호 연계하는 것이 골자다. 창업기반 기반 확보에 필요한 경영컨설팅 및 정보 공유, 협력 네트워크를 지원할 계획이다. 창업기업에 대한 B2B연계 및 창업기업역량 강화를 위한 제반 사항에 대해서도 협력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성장단계별로 창업기업이 필요한 경영 컨설팅 및 각종 협력네트워크의 매칭, 정보교류 등을 지원한다. 특히 창업기업에 대한 교육 및 금융 서비스 등 양 기관의 주력 서비스 분야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DGB대구은행 DGB혁신금융컨설팅센터는 우수한 경영자문과 기술분석 역량으로 창업기업에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대구·경북 1호 창업보육센터 지정,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 창업패키지사업 운영을 통해 지역의 청년창업자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재철 대구은행 부행장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의 난관 속에서도 창업자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미래를 밝히는 위대한 도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본 협약을 맺게 됐다”며 “현재를 혁신하고 밝은 미래를 개척하는 창업기업의 원동력 확보에 적극적으로 조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주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