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기계분야 유럽인증(CE)과 화장품 분야 유럽 화장품 등록(CPNP), 의료기기 분야 유럽 표준 규격(CE-MDR인증), CE 기계분야 기술문서 작성 교육이다. 해당 교육은 유럽시장 수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 중 우수한 기능과 성능을 가진 화장품과 기계설비, 의료기기를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으로서 기계분야 CE인증은 15일, 화장품 분야 CPNP은 22일에 개최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분야별 인증의 취득절차, 시험항목별 시험기관 등 수출 기업들이 반드시 알아둬야 할 내용을 설명한다. 또한 심화교육 과정에 대해 의료기기분야 CE MDR의 해외인증획득을 위한 교육은 17일부터 18일까지, CE 기계분야 기술문서 작성 교육은 24일부터 25일까지 각각 실시된다.
해당 교육들은 모두 무료이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에 회원가입 후 필요한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김영신 서울지방중기청장은 “최근 많은 국가들이 자국의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으로 비관세 장벽인 인증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서울지방중기청은 KTR과 함께 우수한 제품을 가진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