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사업은 기본·심화 두 가지 과정으로 운영되며 소상공인과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기초 이론부터 라이브 송출 실습까지 실전 중심의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기본과정)은 디지털시장에서 홍보·판매에 영향력을 끼치는 소상공인 인플루언서를 양성하는 교육이며 교육 내용은 △디지털 시장이해 △콘텐츠 촬영 기초 등 인플루언서 기초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이론·실습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심화과정)은 라이브커머스 역량을 보유한 인플루언서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으로 ‘라이브커머스 전문 인플루언서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 내용은 △라이브커머스 발성법 △콘텐츠 제작 △라이브커머스 송출 등 실전 역량강화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전담셀러 매칭지원 사업은 오픈마켓 등 국내·외 유명 온라인 쇼핑몰 판매를 위한 콘텐츠 등록, 마케팅·홍보, 정산까지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전 과정에 대한 원스톱 지원을 수행한다. 또한 상품등록과 판매대행 뿐만이 아닌 소상공인 온라인 입점을 위한 컨설팅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올해 수행기관 선정 규모는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총 2개 기관(과정별 1개 기관), ‘전담셀러 매칭지원’ 2개 기관(각 공동수급 가능)이며 적격심사, 서면평가,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또한 선정된 수행기관은 중소기업유통센터로부터 사업 추진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받아 소상공인을 지원하게 된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교육사업이 디지털 시장·라이브커머스 진출을 꿈꾸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희망 하는 인플루언서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라며 “전담셀러 매칭지원 사업은 디지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