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산시 동물보호센터, 농식품부 우수 기관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17010009669

글자크기

닫기

이후철 기자

승인 : 2022. 03. 17. 11:43

전국 62개소 중 우수, 시설·운영·위생 기준 철저 준수
서산시 동물보호센터, 농식품부 우수 기관 선정
서산시 동물보호센터 전경 /제공=서산시
서산시 동물보호센터가 전국 17개 시·도 직영 센터 중 충남 유일의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17일 서산시에 따르면 우수기관은 최근 동물보호센터의 유실·유기동물 관리 지도·감독 강화 필요에 따른 농림축산식품부의 일제점검의 결과다.

전국의 직영 동물보호센터 62곳에 대해 점검이 이뤄졌으며 그중 4개 시군만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주요 점검 내용은 동물보호센터 시설 및 운영의 준수 사항으로 보호동물 현황, 관리 인력 현황, 보호동물의 입소, 관리 등이다.

시는 동물보호법상 규정된 시설·운영·위생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문을 연 유기 동물 입양카페와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반려견 놀이터 등을 선도적으로 운영하며 높은 평가 받았다.

이 외에도 시는 ‘서산시 동물보호센터’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등 SNS을 운영해 보호 중인 동물 사진, 동영상 등을 업로드해 입양률을 제고해 나가고 있다.

맹정호 시장은 “유기 동물의 복지 향상과 사람과 동물이 함께하는 반려 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산시 동물보호센터는 지난해 5월 준공해 현재까지 700마리의 유기 동물이 입소시켰고 이중 반환은 11%, 입양은 22%의 비중을 보이고 있다.
이후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