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남도, 귀농귀촌 지원 온라인 플랫폼 구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23010012923

글자크기

닫기

박현섭 기자

승인 : 2022. 03. 23. 10:10

단계별·분야별 맞춤형 정보 제공...소통을 통한 귀농귀촌 활성화
사본 -귀농귀촌지원온라인플랫폼_1
경남도가 ‘귀농귀촌 지원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한다. 사진은 플랫폼 메인 화면./제공=경남도
경남도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귀농귀촌인에게 단계별·대상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귀농귀촌 지원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존에는 도내에서 귀농·귀촌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채널이 없고 귀농귀촌 관련 정보가 기관별·개별적으로 제공돼 귀농귀촌 수요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찾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귀농귀촌 지원 온라인 플랫폼’은 어려움 해소와 수요자들에게 정보 접근성을 높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제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인 의견수렴 간담회, 현장간담회, 권역별 간담회를 수시로 개최해 여러 수요자의 의견을 골고루 담고자 노력했다.

귀농귀촌 플랫폼은 알림마당, 교육정보, 지원정책, 생활정보, 창업지원, 소통광장의 6개 메뉴로 구성돼 주요 기능으로 △교육·지원정책 △귀농귀촌in경남 △자가진단 △창업정보 △온라인상담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조현홍 도 농업정책과장은 “인구소멸의 위험이 있는 서부경남·농촌지역에 새로운 경제 활력을 불어넣으려면 귀농·귀촌으로 인한 인구 유입에 더욱 힘을 써야 하기 때문에 귀농귀촌 지원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박현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