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코트라·네이버클라우드, ICT 기업 해외진출 지원 MOU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28010015909

글자크기

닫기

임초롱 기자

승인 : 2022. 03. 28. 14:03

사진 01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28일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국내 중소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유정열 KOTRA 사장(왼쪽)이 체결식을 마치고 박원기 네이버클라우드 대표(오른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28일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국내 중소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코트라는 84개국 127개 해외무역관 네트워크를 활용해 현지 ICT 프로젝트 수요를 발굴하고 마케팅 사업 등을 지원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해외 진출이 유망한 ICT 분야 중소기업·스타트업 발굴과 함께 내수형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 및 해외 진출을 위한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또 양 사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 및 해외 진출을 위한 인큐베이팅도 함께 힘쓰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업계 인지도나 해외 네트워크가 부족한 국내 중소 ICT 기업의 해외 진출이 확대될 것으로 양 사는 기대했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이번 협약이 플랫폼 대기업과 함께 우수한 기술기업의 발굴부터 해외 진출 모델까지 구축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초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