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DGB대구은행, ICT·디지털 직무 6급 행원 수시채용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15010009190

글자크기

닫기

이주형 기자

승인 : 2022. 04. 15. 17:08

clip20220415170814
DGB대구은행은 전문성 있는 인재 채용을 통한 경쟁력 제고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정보통신기술(ICT) 및 디지털 직무 2022년 6급 행원(경력직) 행원을 수시채용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디지털마케팅 등 총 5개 부문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8~29일이다.

특히 이번 채용은 자기소개서 및 ‘은행고시’라 불리는 별도의 필기 전형을 없애 파격적으로 채용절차를 대폭 축소한 점이 눈에 띈다. 해당 분야별 경력이 있는 지원자가 본인 경력 사항에 대해서만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된다. 해당 분야별 경력이 있는 지원자면 학력, 성별, 연령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지원 시 직무 관련 경력, 직무 전문성 등을 위주로 검토할 예정”이라며 “지원 분야 유관 경력을 호봉 산정 시 경력으로 인정해 우수한 ICT 및 디지털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을 합당하게 대우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지원서 작성 이후에는 지원자 전원이 인공지능(AI) 역량평가를 실시하며 코딩 테스트(디지털마케팅 직무 제외), 1-2차면접, 건강검진 순서로 전형을 진행한다. 최종합격자는 다음 달 이후 결정될 예정이다. 10명 내외로 최종 선발된 인원은 일정기간 연수과정을 거쳐 올해 하반기부터 6급 중견 행원으로 첫 근무를 시작한다.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한 ICT, 디지털 우수 인력들을 채용하고자 과감히 채용절차를 간소화하여 학력에 제한없이 오로지 능력만으로 채용한다”며 “DGB와 함께 담대한 도전과 위대한 변화를 준비할 열정 가득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