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백석대, 2022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개최…멘탈 헬스케어 대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13010007868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2. 05. 13. 13:30

백석대 창업지원단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백석대 창업지원단 ‘2022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참가자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백석대학교
백석대학교 창업지원단이 12일 교내 백석학술정보관 6층 원격화상강의실에서 ‘2022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를 개최했다.

13일 백석대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는 총 58팀 180명이 참가했으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30팀 100명이 발표 평가에 참석했다.

심사 결과, 대상에 동행 팀, 최우수상에 떠오르미, 김강산 팀, 우수상에 우푸, 시나브로, 하랑 팀, 장려상에 마에스트로, 메일매일, USB, IF-IDLE, 씽씽카페 팀이 선정됐다.

혼자서 아이디어를 내 대상을 받은 동행 팀 경상학부 임희정 씨(23·여)는 ‘멘탈 헬스케어’ 아이디어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임 씨는 “다른 좋은 아이디어도 많았는데 제 아이디어가 선정됐고, 대상까지 받게 되어 놀랐다. 정말 감사드린다”며 “심사위원 분들께서 질문 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감용 창업지원단장은 “우리 창업지원단은 다양한 부분에서 학생창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지원해 봐도 좋을 것 같다. 더 좋은 미래가 여러분을 기다릴 것”이라고 말했다.

백석대 창업지원단은 창업보육센터에서 일반인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재학생들의 창업 교육, 창업 캠프, 창업 동아리 운영 등에 힘을 쏟고 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