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교육청, 챗봇 ‘물어봇슈’ 도입…24시간 맞춤형 서비스 제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16010008875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2. 05. 16. 11:44

교육행정 민원 9개 영역에 대해 질의응답 제공…SNS '충남교육'채널과 교육청 누리집에서 이용 가능
충남교육청, 챗봇‘물어봇슈’도입 통해 24시간 맞춤형 민원 서
충남도교육청이 도입한 ‘물어봇슈’ 안내문./제공=충남도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이 16일부터 24시간 맞춤형 민원 서비스 실현을 위한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 챗봇 ‘물어봇슈’를 도입한다.

‘물어봇슈’는 충청도 사투리 ‘물어보슈’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됐으며 민원인이 충남 교육행정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무엇이든 물어보면 답해준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챗봇은 기존 카카오톡 채널 간편 민원응답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민원 정보의 종류와 내용이 한정적이고 원하는 민원 정보 찾기가 불편하다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했으며, SNS ‘충남교육’ 채널과 교육청 누리집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교육청 안내 △민원 신청 △입학·전학·배정 △학교생활 △학생 복지 등 9개 영역에 대해 민원인이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고 인공지능 서비스를 통해 응답받는 방식으로 운영하며,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또 검색단어, 발송 메시지 수 등 각종 민원 통계기능을 통한 실시간 민원 동향을 반영해 수요자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진재봉 도교육청 총무과장은 “수시로 변화하는 교육행정에 대해 도민들께 편리하게 안내드리기 위해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민원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