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스토어 라이징 브랜드 분석 결과, 지난해 매출액이 2배 이상 성장한 신진 브랜드 판매자 수는 약 4배 늘었다. 지난해 월 매출 1억원 이상을 기록한 신진 브랜드 판매자는 2배 이상 증가했다.
브랜드 패션에 대한 MZ세대들의 수요가 확장되면서 서울스토어에 신규 입점하는 중소 신진 브랜드 판매자 수도 늘고 있다. 지난해 신규 입점한 판매자 수는 전년 대비 약 40% 증가했다.
서울스토어는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을 보다 적극적으로 확대해 새롭게 도약하는 신진 브랜드를 육성하고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판매부터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브랜딩 등 중소 신진 브랜드가 접근하기 어려운 마케팅까지 통합적으로 지원해 ‘라이징 브랜드’의 시장 기회를 확대하고 성장을 지원한다.
실제 지난해 서울스토어와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을 진행한 사례는 전년 보다 90% 증가했고, 이를 통해 단일상품 기준 3000개 이상 완판을 기록한 성공적 사례는 4배가량 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