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카카오, 9월부터 카톡 채널 ‘챗봇’ 무료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802010001108

글자크기

닫기

이서연 기자

승인 : 2022. 08. 02. 10:09

카카오
카카오의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 이용요금 무료 전환 관련 이미지./제공=카카오톡
카카오가 기존에 유료서비스로 제공하던 '챗봇' 서비스를 무료로 전환한다.

카카오는 오는 9월 1일부터 '챗봇(Chatbot)' 서비스 일반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챗봇은 이용자와 대화 형태로 소통하며 정확도 높은 답변을 찾아주는 AI 서비스다. 비즈니스 파트너는 해당서비스를 고객상담 및 예약, 상품 홍보 및 판매 주문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 가능하다. 챗봇을 활용하는 파트너사들은 현재 약 1만6000개이며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현재 카카오는 일반 상품, 이벤트 API 상품 두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일반 상품은 매월 1일부터 한 달 간 5만 건을 무료로 제공하고, 초과 시 1건 당 추가 이용 요금을 부과해 왔다. 9월 1일부터는 일반 상품 초과 건에 대한 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아 이용자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중소 사업자들이 챗봇 서비스를 각자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카카오 비즈니스 솔루션을 활용해 효율적인 사업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상생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서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