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스타트업 육성’ 진심인 하이트진로, 홈앤쇼핑 손잡았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822010012838

글자크기

닫기

김서경 기자

승인 : 2022. 08. 22. 14:07

양사, 스타트업 발굴·지원 위한 MOU 체결
'H.Triangle with Start-up' 프로그램 추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와 홈앤쇼핑 관계자들이 22일 오전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에이치 트라이앵글 위드 스타트업(H.Triangle with Start-up)'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홈앤쇼핑과 함께 한다.

양사는 이날 오전 홈앤쇼핑 본사에서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허재균 하이트진로 상무, 이일용 홈앤쇼핑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투자기관 없이 일반기업이 협력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양사는 스타트업 제안 중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하이트진로는 다음 달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연계지원 공모전을 진행, 업체를 선발한다.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기업에는 하이트진로의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를 활용한 라이선스 제품화 기회와 유망 스타트업 투자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정부의 연구개발(R&D)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팁스(TIPS) 추천 기회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홈앤쇼핑을 통해 홈쇼핑 방송 기회 부여 및 수수료 할인, 라이브커머스 판매 지원 등 제품 홍보 및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한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 및 투자를 다양한 방법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며 "이번 홈앤쇼핑과의 협약을 통해 유망한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며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서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