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보, 제주테크노파크와 중기 기술사업화 지원 MOU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115010008030

글자크기

닫기

장예림 기자

승인 : 2022. 11. 15. 10:56

특허기술 가치평가·기술보증 연계지원 통해 혁신성장 지원
기보
15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 회의실에서 진행된 '보증연계형 특허기술 가치평가 지원프로그램' 업무협약식에서 김대균 기술보증기금 광주기술혁신센터장(왼쪽)과 고영관 제주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제주테크노파크와 15일 '보증연계형 특허기술 가치평가 지원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기술거래 촉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우수 특허기술을 보유한 제주지역 중소기업을 발굴해 금융지원을 강화하는 등 특허기술의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제주테크노파크는 우수 특허기술을 보유한 제주지역 중소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특허기술가치평가, 맞춤형 보증지원 등 종합지원을 통해 제주지역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기술이전·거래와 같은 비금융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양 기관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한 '제12회 제주산업발전포럼'에서, 참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이전설명회를 진행하고 업무협약 관련 세부 실행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기보는 중소벤처기업의 기술혁신과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기보 고유의 기술매칭시스템(Tech-Bridge)을 활용, 대학 및 연구소 보유 우수기술을 중소벤처기업으로 이전하고 사업화를 촉진하는 기술금융 지원체계를 운영 중이다.
장예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