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도군·에이트테크, 재활용품 선별 AI로봇 개발 업무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214010007859

글자크기

닫기

박영만 기자

승인 : 2023. 02. 14. 12:16

생활폐기물 재활용률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청도군, 재활용품 선별 AI로봇 개발 업무협약
김하수 경북 청도군수(오른쪽)는 13일 청도군과 ㈜에이트테크간 생활폐기물 중 재활용품을 선별하는 AI로봇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공=청도군
경북 청도군과 ㈜에이트테크는 13일 생활폐기물 중 재활용품을 선별하는 AI로봇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재활용품을 선별하는 AI로봇 개발 관련 내용을 담고 있어, 사람이 직접 손으로 재활용품을 분류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날 전망이다.

재활용품 선별 AI로봇은 컨베이어벨트 위를 지나가는 재활용품을 카메라로 인식해 인공지능으로 분석하고, 이를 자동 선별 및 분류하는 장치이다.

박태형 에이트테크대표는 "AI로봇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재활용 가능한 자원이 미분리돼 버려지지 않도록 청도군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생활폐기물 중 재활용품이 선별되지 못해 매립 또는 소각 처리돼 환경오염을 발생시켰으나, AI로봇 활용으로 재활용률 제고와 3D업종으로 인한 인력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청도군과 에이트테크는 청도환경관리센터 생활자원회수시설 자원 선별라인 자동화에 필요한 추가 설비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박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