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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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은 30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있는 르피에드 오피스텔에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을 오픈했다.
디자인파크는 가구와 홈리모델링, 생활용품 등 한샘 상품과 서비스를 한 곳에서 선보이는 대형 복합매장이다. 송파점은 디자인파크에 한샘이 지난해 8월 '크리에이티브 데이'에서 밝힌 전시 전략을 처음으로 적용한 매장으로 구매를 하지 않는 고객이라도 부담 없이 찾아 올 수 있는 '커뮤니티존'도 설치했다. 한샘은 향후 이와 같은 매장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송파점은 기존 홈퍼니싱 매장이 침실·거실 등 공간을 정해두고 관련 상품을 전시하던 것과 달리 테마 중심의 공간을 구성했다. 고객이 상품을 사용하는 삶의 모습을 투영해볼 수 있도록 한 구성이다. 이에 따라 송파점은 △'빛의 판타지' △'패턴의 블루스' △'리빙 포레스트' 등 6개 테마의 페어링존(Pairing Zone)에서 침대·소파·드레스룸·다이닝 등 상품을 복합 전시한다.
송파점에는 편안한 방문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커뮤니티존(Community Zone)'도 설치했다. 한샘은 향후 시즌·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커뮤니티존에 입점한 브랜드·매장을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등 매장 입구에서부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송파점은 온·오프라인의 쇼핑 경험도 연결하는 '옴니채널(Omni-Channel)' 기술이 곳곳에 적용됐다. 송파점에 전시된 가구·건재 등 상품에 부착된 QR코드를 클릭하면 한샘몰 내의 상품과 연동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송파점에는 △전국 수만 개 아파트 도면에 한샘의 전문가 리하우스 디자이너(RD)가 3D 공간을 설계해 보여주는 '홈플래너' △상품의 QR코드를 찍으면 3D 렌더링 이미지로 살펴볼 수 있는 '샘플 스캐너' △영상을 통해 부엌·바스 등 공간의 변화 모습을 다채롭게 체험해 볼 수 있는 '디지털 컬러링존' 등 디자인파크의 디지털 요소가 그대로 적용됐다. 특히 기존에 부엌에만 적용되던 디지털 컬러링존은 이번 송파점에서 첫 바스존을 선보인다.
김윤희 한샘 홈퍼니싱사업본부장은 "송파점은 '집에서 삶으로'라는 콘셉트 아래 정해진 메시지와 상품이 채우던 전시 공간을 고객 중심의 체험과 소통, 라이프 스타일 공간으로 리뉴얼한 첫 사례로 홈리모델링·홈퍼니싱 전반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신개념 복합 매장"이라며 "향후 다양한 지역에서 한샘만의 전시 콘셉트와 상품, 전문 상담 등 서비스를 선보이고 옴니채널 역량을 고도화해 고객 경험을 차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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