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가정의 달 특수 노린다”…롯데百·SSG닷컴·티몬·컬리, 기획전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17010009326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3. 04. 17. 11:02

[롯데백화점] 2023년 SUPER HAPPY 대표 이미지
롯데백화점은 가정의 달 고정 테마인 '슈퍼해피'를 앞세워 일러스트 작가 해피 스튜어트의 작품으로 전 점포를 전시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5월5일 어린이날을 비롯해 5월8일 어버이날, 5월21일 부부의 날 등 가정의 달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분주하다. 선물할 기념일이 많은 만큼 고민이 많은 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부터 가정의 달 고정 테마로 지정한 '슈퍼해피'를 앞세워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는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와 함께 지난해보다 더욱 완벽한 일상회복이 진행된 만큼 아트스트와의 컬래버뿐 아니라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도 더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우선 18일부터 5월31일까지 세계적인 일러스트 작가 '해티 스튜어트'와 함께 전점을 장식한다. 해티 스튜어트는 하트, 플라워, 눈 모양 등의 귀여운 캐릭터와 역동적인 패턴을 사용해 유쾌하고 유머러스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작품들로 유명하다. 롯데백화점은 18일부터 순차적으로 해티 스튜어트 특유의 익살스러움이 느껴지는 일러스트와 대형 풍선 작품 등으로 점포 외관 및 매장 곳곳을 장식해 선보이고, 서울 본점과 잠실점 등 주요 점포에는 고객 참여형 포토존과 체험존을 조성한다.

특히 오는 24일부터 본점 지하 1층에는 대형거울을 활용해 누구든 작품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한 '미러 스페이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잠실점, 인천점, 동탄점, 부산본점 등에서는 '슈퍼해피 캐릭터 풍선'을 활용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벤트도 준비했다. 20일부터 5월14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 설치된 '슈퍼해피' 일러스트 등을 촬영하고 개인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100명을 추첨해 호텔 숙박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어린이날인 5월5일부터 7일까지는 본점, 잠실점 등에 설치된 포토존과 체험존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인증하면 러기지택과 캐리어 스티커 등이 들어 있는 '슈퍼해피 홀리데이 키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28일부터 5월14일까지 '슈퍼 뷰티 페스타'를 열어 연중 최대 화장품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웰니스 페스타' '홈헬스케어페어' 등의 행사도 준비했다.

[사진자료] 유아동 쓱세일 행사 이미지
SSG닷컴은 5월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23일까지 '유아동 쓱세일'을 진행한다. 올해 1월부터 시작해 매 행사 흥행실적을 이어오고 있는 '쓱세일' 타이틀에 걸맞게 완구, 패션 등 유아동 인기 상품 위주로 100억원대 물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간 SSG닷컴은 이마트몰, 신세계몰 행사 상품에 한해 최대 2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5% 할인 쿠폰 4장을 모든 고객에게 제공하고, 신세계백화점 상품 구매시 적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 2장을 추가로 발급한다. 매일 선착순 고객을 대상으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장바구니 쿠폰도 증정한다.

매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타임딜'에서는 유아가구 브랜드 '야마토야'의 하이체어부터 영실업 코딩 컴퓨터, 뢰벤짠 분유, 조이 아이스핀 신생아 카시트 등을 할인 판매한다.

오늘의 특가에서도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부가부', 인기 남아 완구 '또봇 메카드볼' 등을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는 21일까지 하루 최대 2회까지 라이브 방송을 편성해 '하기스' '네파키즈' '파크론' 등 유아동 인기 상품을 핫딜 가격에 제안한다.

티몬_가정의달메가세일
티몬도 '가정의 달 메가세일' 특별전을 5월12일까지 진행하고 선물과 레저 입장권, 여행상품 등을 엄선, 최대 50% 혜택을 더해 특가 판매한다. 평일에는 최대 30%, 주말에는 최대 50% 룰렛 쿠폰 혜택을 더해 선착순 타임쿠폰도 발행한다.

또 '근로자의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성년의 날' 등 총 6개의 기념일을 카테고리로 구성하고 매일 1개의 강력한 추천 상품을 공개 예정이다.

'따뜻한 사연 이벤트'도 준비했다. 5월 가정의 달 중 가장 소중한 날을 골라 특별한 사연을 댓글로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컬리도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컬리 감사대전 얼리버드' 기획전을 20일까지 진행 중이다.

각종 선물세트부터 가전제품, 호텔 식사권, 꽃다발 등을 한데 모아 최대 66% 할인하는 이번 기획전에는 총 500여 가지 상품이 준비됐다. 5월5일 어린이날을 위한 완구 카테고리 제품이 200여 가지로 비중이 가장 크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신작인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은 사전 예약으로 판매한다. 5월8일까지 주문 예약 건들을 모아 정식 출시일인 12일부터 샛별배송을 통해 순차적으로 배송한다.

포켓몬스터 세계관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포켓몬 카드 게임 시리즈도 선보인다. 국내 정식 발매된 포켓몬 카드 제품군 외에 카드 실드, 덱 케이스, 플레이매트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함께 판매하며, 인기 확장팩이 포함된 럭키 박스도 마련됐다.

부모님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바디프랜드 미니웜벨트는 11% 할인에 추가로 카드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장만순삼산가 공진보, 한삼인 산삼배양근 등 다양한 한방보양식 등은 최대 66% 할인한다.

가족들끼리 외식하기 좋은 외식 티켓도 할인판매한다. 한강·아라뱃길에서 런치 뷔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루즈 입장권은 최대 56% 할인하며, 여의도 콘래드호텔 제스트 뷔페, 37그릴앤바 식사권은 각각 25%, 20% 할인한다.

컬리는 20일까지 감사대전 얼리버드 행사에 이어 본 기획전을 5월14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