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월드 와이드 웹소설 공모전’ 개최 “국내 최초 웹소설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626001411597

글자크기

닫기

백수원 기자

승인 : 2023. 06. 26. 14:24

글로벌 슈퍼 IP발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는 웹소설 공모전 ‘2023 월드 와이드 웹소설 공모전’(WWW)이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로맨스’, ‘로맨스 판타지’, ‘추리/미스터리’, ‘판타지/현대 판타지’, ‘무협/대체 역사’ 등 5개의 장르에서 대상 1개, 최우수상 5개, 우수상 15개 작품을 선정한다. 또 장르와 관계없이 인기상과 글로벌 특별상도 각 5개씩 선정할 예정이다. 총상금 규모는 1억원이다.
 
대상 수상 작품에는 상금 3,000만원 및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고 드라마 시나리오화 지원이 제공돼 2차 저작물화 될 기회를 얻는다. 우수상 이상 수상작에 대해서는 작품 소개를 위한 백서 제작 및 영업 활동도 이뤄지며, 북미권 흥행을 위한 번역 지원과 함께 다양한 유통 경로를 통해 국제시장에서 주목받을 수 있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신진 작가는 ‘스플 스튜디오’ 웹사이트를 통해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작품 제출 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한국어 또는 영어로 출품할 수 있으며, 참가 연령에는 제한이 없다. 단, 에이전시와 전속 계약을 맺은 작가는 심사에서 제외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공고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수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