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도, 유망 메타버스 24개사 지원… ‘NRP 기업육성 프로그램’ 발대식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11010006233

글자크기

닫기

이우섭 기자

승인 : 2023. 07. 11. 20:03

NRP 기업육성 프로그램 발대식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1일 메타버스-실감 콘텐츠 개발을 위한 'NRP 기업육성 프로그램' 기업들을 선정하고 발대식을 진행했다. /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은 도내 유망한 메타버스·실감 콘텐츠 개발 기업을 지원하는 'NRP(New Reality Partners) 기업육성 프로그램' 선정 기업들과 수원에 위치한 경기XR센터에서 11일 발대식을 진행했다.

NRP 기업육성 프로그램은 경기도내 유망한 메타버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업을 발굴하여 개발 지원금과 성장지원, 후속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경콘진은 사업에 선정된 24개사에 4억 8000만원을 투입해 기업당 최대 2000만 원을 개발자금으로 지원한다.

발대식에서는 올해 기업들의 멘토가 되어 프로그램을 운영할 엑셀러레이터사들이 참석해서 기업육성의 의지를 다졌다. 또한 지원기업들이 자사를 소개하고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통해 향후 기업들 간 협업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김상진 경콘진 미래산업본부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투자유치를 통해 스타트업들이 다음 단계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NRP 프로그램은 경콘진이 2017년부터 도내 유망 메타버스, VR, AR 부문 기업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국내외 VR·AR 선도 기업,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등 64개사가 참여한 경기도 VR/AR 민·관 파트너십 'NRP 얼라이언스'와의 멘토링을 비롯하여 기업 가치평가, 투자유치활동 지원 등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이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