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NH농협금융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박람회’ 주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25010014342

글자크기

닫기

정금민 기자

승인 : 2023. 07. 25. 15:13

7월 26일부터 3일간 개최
유망기업 데모데이 등도 지원
d
/NH농협금융
NH농협금융은 오는 26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농식품 분야 민간 투자 활성화와 사업 협력, 네트워크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금융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코엑스가 공동 주관한다.

박람회에는 푸드테크와 그린바이오, 애그테크 분야 스타트업과 관련 대기업, 벤처캐피탈(VC), 바이어 등이 대거 참여한다. 농협금융은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농식품 펀드로 직접 발굴·육성한 10개 농식품 애그테크 기업의 전시·홍보관 운영을 통해 농식품 기업에 대한 투자 성과를 홍보할 방침이다.

오는 28일에는 농식품 산업 분야별 전문 패널들이 참여하는 '농식품 투자 생태계 활성화 콘퍼런스'를 개최해 다각적인 농식품 분야 민간 투자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개방형 특설무대를 통해 유망기업 데모데이, 국유 특허 기술설명회, 농식품 투자 생태계 활성화 콘퍼런스, 영파머스 투자로드쇼 등을 지원한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농업부문을 지원하는 특수 금융기관으로서 농업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우량 농식품 기업을 육성하는 등 농업부문에 대한 민간투자의 촉진자 역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정금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