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알파·오아시스알파·하나카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확장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26010014812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3. 07. 26. 09:51

1
(왼쪽부터) 최유성 오아시스알파 대표, 조성수 KT알파 대표, 이석 하나카드 그룹장이 지난 25일 서울시 양천구 KT알파 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서 '공동 사업개발 및 추진을 취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KT알파
KT알파는 오아시스알파, 하나카드와 함께 지난 25일 서울시 양천구 KT알파 쇼핑 미디어센터에서 '공동 사업개발 및 추진을 취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하나카드는 이달 초 하나금융그룹의 페이 플랫폼 브랜드를 '원큐페이'에서 '하나페이'로 변경하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전면 배치했다.

KT알파와 오아시스알파는 하나카드와 손잡고 연내 하나페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오아시스알파' 탭 페이지 형태로 입점해 모바일 라이브 방송은 물론 방송상품 등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3사는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핵심역량 및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품 판매 및 홍보 마케팅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T알파와 오아시스알파는 라이브커머스 제작 및 편성·송출, 하나카드 앱을 통한 상품 판매를, 하나카드는 라이브커머스 제작협조 및 방송송출 지원을 주력으로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조성수 KT알파 대표는 "TV, 쇼핑앱 등 전통적인 유통채널을 넘어 카드사 앱과 같은 새로운 플랫폼 확장을 통해 미래 고객을 확보하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