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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의에서는 지적측량 서비스의 혁신방안이 도출됐다.
LX공사는 혁신지사를 통한 드론 활용 지적측량 데이터의 신뢰도 제고로 그동안 접근 불가능했던 위험한 지역과 광범위한 지역의 측량과 고해상도 영상· 3차원 입체영상 자료 등을 이용한 효율적인 지적측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지적측량 서비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민원전문팀 시범사업이 운영된다.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대전세종충남·전북·광주전남지역본부에 민원전문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앞으로 민원전담팀(지사), 민원담당관(본부), 민원전문가(본사) 제도로 체계화하여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오애리 LX공사 지적사업본부장은 "드론측량 제도 개선은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신기술 활용 확대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민원전문팀 운영을 통해 지적측량 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해 서비스 차별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