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DB산업은행 ‘넥스트라운드 인 광주’ 진행…“스타트업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02010001710

글자크기

닫기

정금민 기자

승인 : 2023. 11. 02. 16:48

지역 스타트업 투자 유치 지원 목표
"투자 위축기 극복 위해 노력"
사진
2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KDB 넥스트라운드 인(NextRound in) 광주'가 진행되고 있다. /KDB산업은행
KDB산업은행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창업페스티벌'에서 'KDB 넥스트라운드 인(NextRound in) 광주'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 소재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산업은행은 국내 최대 벤처투자플랫폼인 KDB 넥스트라운드를 통해 광주 현지 스타트업과 수도권 투자자 간 교류의 장을 확대했다.

개막식에 앞서 열린 콘퍼런스에서는 산업은행과 현대자동차, 한국전력, 삼성전자 C랩(C-lab)이 패널로 참여해 '광주지역 벤처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후 메인스테이지에서 열린 KDB 넥스트라운드에서는 광주 소재 혁신 스타트업 5개사의 투자유치 IR(기업설명회), 수도권 투자자와 지역 스타트업 간 네트워킹 등이 진행됐다.

이준성 부행장은 환영사를 통해 "광주 지역의 우수한 벤처기업들이 최근의 투자 위축기를 이겨내고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산업은행도 지역라운드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금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