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피터소프트가 자사의 ‘손님전화’ 앱서비스와 네이버 커머스솔루션 마켓을 콜라보해 쇼핑몰 운영 사업체와 담당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손님전화'는 중소규모의 소상공인의 경우 고객응대 전화는 사장님의 휴대폰으로 착신전환해 대부분 사용하는 점에서 착안해 개발됐다. 단순히 리다이렉트로 전화가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고객전화가 수신되면 고객으로부터 온 전화임을 전화수신시 부터 앱에서 알려주기 때문에 신속하게 고객전화를 응대할 수 있다.
특히 손님전화는 앱으로 서비스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선전화기를 별도로 제공하지 않아 도입이 쉽고 기존 유선전화 대비 가격이 70% 이상 저렴하고 무약정으로 언제든 가입 해지가 가능하다. 또한, 사용하지 않고 방치될 수 있는 유선전화기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유선전화기 폐기로 인한 환경오염도 발생하지 않아 미래세대를 위한 친환경적인 서비스이다.
회사 관계자는 “손님전화 앱에서 050번호를 생성하여 쇼핑몰 고객센터번호로 활용하는 방식이다 보니 1분 이내에 고객센터 번호를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다”며 “기존에 있던 고객센터 번호나 가게번호가 있더라도 손님전화 번호로 착신전환을 하여 사용하면 손님전화의 스마트한 기능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 또한 장점”이라고 전했다.
1
주피터소프트의 명윤호 대표는 "이제 쇼핑몰 창업도 미니멀리즘으로 가는 추세인 만큼 온라인 오프라인 창업에서 쉽고 저렴한 방법으로 고려해볼만한 대안으로 서비스를 개발했다"라며 "비슷한 방식으로 050안심주차 서비스인 ‘와카노’를 론칭하였는데 사용자 분들의 반응이 좋다. 손님전화 앱도 네이버 커머스솔루션 마켓에 어렵게 론칭한 만큼 많은 고객응대 담당자에게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고객만족을 실천하여 매출증대와 양질의 리뷰가 달리어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피터소프는 소상공인과 운전자에게 편리한 주차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차세대 주차시스템’도 론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