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모델들이 SKT AI 서베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설문 정보를 살펴보고 있다. /SKT
SKT는 실시한 다양한 설문 가운데, 흥미성이 높거나 유의미한 정보를 주는 조사 위주로 SKT AI 서베이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단순 설문 결과 뿐만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AI가 분석한 시사점 등도 함께 제공된다.
지난해 12월 진행된 '산불 예방 국민 인식 조사'가 대표적이다. 사계절 중 산불 위험이 봄철에 집중됨에도 설문 응답자의 24%만이 위험 계절로 '봄'을 택했고, 가을(39%)과 겨울(31%)을 답한 비중이 더 높았다. 즉, 산불 위험에 대한 기본적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교훈을 얻게 된 것이다.
[SKT 보도자료 사진] SKT AI 서베이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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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모델들이 SKT AI 서베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설문 정보를 살펴보고 있다. /SKT
설문을 통해 도출된 분석 정보는 AI 기술을 통해 자동 생성되며, 기업의 마케팅이나 대학·기관 연구, 지자체 사업 등에서 폭넓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KT 관계자는 "향후 AI 분석과 정보 생성에 있어 SKT 자체 거대언어모델 에이닷엑스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준 SK텔레콤 AI 인텔리전스 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은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확장된 영역에서 AI 인텔리전스 정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