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루마니아법인은 16일(현지시간) 부쿠레슈티대학 공대에서 부산대 및 부쿠레슈티대학 등과 3자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쿠레슈티공대는 루마니아의 대표적인 공과대로 공학과 기술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체결식에는 임갑수 주루마니아 대사, 배진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루마니아 법인장과 미흐네아 코스토유 부쿠레슈티 공과대 총장, 투도르 프리세카루 교무위원회 의장, 호리아 네쿨라 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부산대 이재우 교육부총장과 이창환 국제처장 등은 화상으로 협약식에 참여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현지 자주포 생산시설 건립에 따른 현지 인력 채용·산학 장학생 지원·대학 내 연구개발(R&D) 센터 설립·현장실습 인턴십 등 인적교류에서 폭 넓게 협력할 예정이다.
배진규 법인장은 "이번 산학연 협력을 통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루마니아에 제조 시설 건립과 함께 현지 우수 인력양성 및 대학 내 R&D센터 설립을 추진해 루마니아의 경제·산업 발전의 마중물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미흐네아 코스토유 부쿠레슈티 공대 총장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및 부산대와 협력할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학생들과 교수진들이 글로벌 방산분야에서 선진 기술을 함께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