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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는 '최적화로 혁신과 미래경영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수학적최적화 기반의 혁신 사례와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산업 전반의 기술 확산을 가속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수학적최적화는 기업의 의사결정 상황에서 선택가능한 모든 경우의 수를 분석해 비용 최소화, 성과 극대화에 가장 도움이 되는 방안을 제시하는 기술이다.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은 이미 수년전부터 수학적최적화를 경영 전반에서 활발히 활용하고 있다. 에이전틱 AI를 포함해 AI 분야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도 손꼽힌다. AI 모델이 학습한 데이터와 실시간 분석을 바탕으로 스스로 판단하고 의사 결정을 내리는 과정에서 최적의 해답을 찾는 수학적최적화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기업의 AX(AI 전환)가 가속화됨에 따라 수학적최적화의 필요성도 더욱 확대되고 있다.
LG CNS는 이번 포럼에서 디지털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를 기반으로 광고업계의 혁신을 이끈 사례를 소개했다. MOP는 수학적최적화, AI 기술을 통해 셀러(제품 판매기업)들의 포털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플랫폼이다. 기업 고객이 MOP를 통해 취급하는 광고액만 3000억원을 돌파했다.
포럼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최적화 솔루션 전문기업인 미국의 '구로비(Gurobi Optimization)', LG CNS와 함께 로봇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미국의 로봇 전문기업 '베어로보틱스(Bear Robotics)'가 각각 '수학적최적화 트렌드 및 동향'과 'Physical AI가 주도하는 미래 로봇산업'에 대한 세션 발표도 이뤄졌다.
현신균 LG CNS CEO 사장은 "수학적최적화는 기업의 경영 효율성과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고의 해답"이라고 말했다.








![[사진] LG CNS 손무성 최적화컨설팅담당(오른쪽 첫번째)이 '제1회 AX 최적화 포럼' 패널토의에서 발언하는 모습_750](https://img.asiatoday.co.kr/file/2025y/04m/21d/202504210100197540011920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