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진, ‘국제 인증’으로 글로벌 물류 파트너 가치 높인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2010012674

글자크기

닫기

김유라 기자

승인 : 2025. 04. 22. 13:49

ISO 37301 인증의 사후 심사 통
해외 기업 간 거래 주효 판단 기준
"준법 문화로 ESG 경영 기반 강화"
자료사진_한진CI
/한진
㈜한진이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 인증을 이어가며 글로벌 물류 파트너로서의 신뢰성을 입증했다.

22일 ㈜한진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실시한 ISO 37301 인증의 사후 관리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21년 제정한 ISO 37301은 기업이 법규 준수 및 윤리적 경영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가장 최신의 국제 표준이다. ㈜한진은 이번 심사 통과로 회사의 준법감시 및 내부통제 시스템이 글로벌 스탠다드에 적합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증명했다.

ISO 37301 인증은 한진과 함께 국내 운송 및 해외 수출을 함께하는 협력사에도 유의미한 중장기 평가척도가 될 전망이다.㈜ 한진의 인증 범위는 육운, 하역, 해운, 물류창고, 포워딩, 국제특송, 택배 등 국내외 물류 사업 전반을 포괄한다.

㈜한진은 이번 심사에서 효과적인 규범 준수를 위해 법령, 고시, 판례 등에 대한 검토를 바탕으로, 운영 프로세스를 최신 상태로 유지관리하고 있음을 인증 받았다. 준법 중시의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한진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규범준수 및 위반 여부 모니터링과 함께 공정거래 관련 법령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준법 중시의 기업 문화와 내부 감시 시스템 고도화로 ESG 경영 기반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물류 파트너로서의 기업 가치를 높여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김유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