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맞으면 억소리나는 파워’ 순방 보장 롤체 학살자덱 공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7001601521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4. 27. 16:42

리롤 메타에서도 독보적인 성능 자랑하는 최고의 1티어 덱
학살자에 한 번 맞아보면 안다. 그 파워가 얼마나 말이 안 되는지. /라이엇 게임즈
현재 독보적인 1티어덱이자, 맞추기만 하면 상대 허리를 작살내는 파워를 보유한 학살자 리롤덱이다.

세트 초반에도 좋은 평가를 받았으나 이어진 업데이트를 통해 독보적인 1티어로 올랐다. 세트 초반과 덱구성은 비슷하지만, 운영 디테일이 조금 변했다.

그 미묘한 운영법을 알아놔야 덱의 최대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다. 이 운영법을 알기 전에는 순방만 가능했다면, 이후에는 1위 경쟁도 가능하다.

통계사이트 '롤체지지'에 따르면 학살자 리롤은 평균 등수 4.07, 픽률 13.7%, 순방 확률 58.3%의 압도적인 지표를 보여주고 있다. 

◆ 운영 팁

초반에 자르반이나 세나, 베인이 잘 나오거나 학살자 관련 증강, 5등급을 먹으면 이 덱을 고르면 좋다. 2라운드에는 연승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돈을 모아주는 편이 좋다.

이후 3-2에 6레벨을 찍고 베인 2성작을 한 뒤 앞라인 4선봉을 맞춰준 뒤 50 리롤로 베인 3성작을 해준다. 베인이 6마리 정도 모였다면 7레벨을 찍고 4선봉-4학살 조합을 나머지 3성작을 진행하면 된다. 세나와 자르반을 반드시 3성작 해줘야한다.

7레벨에 리롤을 많이 돌려야 자르반과 세나 3성작이 용이하고, 레오나와 제드도 나올 가능성이 높아지기에 너무 오래 6렙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

8레벨이 된다면 자크나 가렌, 레넥톤, 오로라 등 밸류 높은 5코스트 유닛을 넣어주면 된다. 만약 학살자나 동물특공대 상징이 있다면 그에 맞는 유닛을 넣어주며 6학살자나 5동물특공대를 맞춰주자.

배치는 위 사진에 있는대로 따라가도 된다. 배치에 자신이 있다면 상대 주요 CC를 피할 수 있도록 베인과 세나를 옮겨주면 된다.

◆ 추천 증강

루난의 허리케인을 강화해 주는 '5등급' 및 학살자 관련 증강이 나오면 바로 이 덱을 해도 좋을 정도로 성능이 좋다. 준비 운동이나 보석 연꽃, 먼 친구 같은 전투 증강도 효율이 높다. 특히 서로의 능력치를 공유하는 먼 친구가 3성작이 된 베인-자르반, 세나-자르반과 만나면 최고의 효율을 발휘하기에 골라주는 편이 좋다.

이 외에 3성작에 도움을 주는 상점 오류, 황금 티켓, 하급 챔피언 복제기를 주는 증강도 잘 어울린다.

◆ 아이템

구인수는 필수 아이템이다. 베인에게 루난의 허리케인도 넣을 수만 있다면 좋지만 집착할 필요는 없다. 이 외에도 죽음의 검, 최후의 속삭임, 무한의 대검 등을 만들어 두면 좋다. 초반에 베인에게 아이템들을 주고 사용하다가 이후 세나가 본격적으로 2성작이 되면 그 때 아이템을 분배해 주면 된다.

베인에게는 공격속도 위주의 아이템, 세나에게는 AD 위주의 아이템이 잘 어울린다. 탱템은 자르반에게 넣어주고 나머지 딜템은 제드, 방템은 레오나에게 넣어주면 끝이다.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