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더앤리조트-국제수중예술협회, 해양수중예술 활성화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9001416116

글자크기

닫기

김지항 기자

승인 : 2025. 04. 30. 09:00

 

박종렬 더앤리조트 총지배인(오른쪽)과 김지영 국제수중예술협회장이 지난 15일 열린 협약식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더앤리조트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더앤리조트가 국제수중예술협회와 해양수중예술 활성화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해양수중예술의 창의적 발전을 도모하고 바다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UN SDGs의 목표 중 14번(해양 생태계 보전)과 17번(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파트너십 활성화)을 실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 측은 앞으로 수중 예술 전시, 워크숍, 공연 등의 공동 개최와 함께 해양 환경 보호 활동을 진행하며 ESG 및 SDGs 가치를 적극적으로 실현할 계획이다.

 

박종렬 더앤리조트 총지배인은 "국제수중예술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ESG 및 UN SDGs 가치를 실천하고, 고객들에게 특별한 예술 체험과 함께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지영 국제수중예술협회 회장은 "이번 더앤리조트와의 협약을 통해 수중예술의 대중화는 물론 해양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 가능한 바다 환경 보존 활동과 예술적 창의성을 결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더앤리조트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강원도 최고의 친환경 미네랄 온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방문객들이 자연과 문화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양 측은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수중예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해양 환경 보호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환경 보전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김지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