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시교육청, ‘학교보건안전연보’ 발간…학교 건강·안전 정책 방향 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9002305307

글자크기

닫기

안정환 기자

승인 : 2025. 04. 29. 23:10

김창근 보건안전진흥원장 “학교 건강과 안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보건안전진흥원(원장 김창근)은 2024년 한 해 동안 추진된 학교보건, 급식, 환경위생,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주요 사업과 연구 성과를 담은 「제54호 학교보건안전연보」를 4월 초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1971년 첫 발간 이후 매년 이어져 온 연보는 올해로 54번째를 맞았다. 특히 올해는 조직개편을 통해 안전환경부가 신설되면서, 기존 ‘학교보건연보’에서 ‘학교보건안전연보’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이로써 학교보건·급식·환경을 넘어 산업안전까지 아우르는 기관의 확대된 역할이 반영됐다.

이번 연보에는 연간 추진사업은 물론, 각 부서별 주요 활동, 현장 실태 분석 및 정책 방향을 모색한 연구와 통계자료가 수록됐다. 

이를 통해 학교 구성원에게 실질적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정책 수립과 현장 적용에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제54호 학교보건안전연보」는 보건안전진흥원 홈페이지에 전자파일(PDF) 형식으로 게시되며, 서울시교육청 산하 각급 학교와 관계기관, 공공도서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김창근 보건안전진흥원장은 “이번 연보가 단순한 기록을 넘어 서울교육의 건강한 변화를 이끄는 정책 자료로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건강 증진과 안전을 위해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연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정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