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삶의 변화를 가져오는 명상과 마음근력'을 주제로 한다. 뇌과학을 기반으로 한 명상과 마음근력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명상에 최적화된 자연경관 속에서 강연과 명상 체험 등을 진행한다.
김주환 연세대 교수는 '마음근력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마음근력의 의미와 현대인에게 마음근력이 왜 필요한지, 명상이 어떻게 마음근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지를 뇌과학을 기반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채정호 서울성모병원 교수는 '행복한 삶은 어떻게 얻을 수 있고, 명상이 왜 중요한가'에 대해 강연한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서 활동한 상담과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의학적 측면에서 행복한 삶을 위해 몸과 마음을 챙기는 법과 명상의 효과에 대해 설명한다.
참가자들은 소매틱 움직임 전문가 김지민 오스모브 대표와 함께 '움직임 명상'의 특별한 체험 기회도 갖는다. 이외에도 별빛 감상, 족욕정원 체험 등이 마련됐다.
참가 신청은 5월 1일 오전 10시부터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5월 29일에는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삼성복지재단은 삼성의 교육·문화 인프라를 활용한 특별한 장소에서 명사 강연과 다채로운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2회 특강을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 누적 참가자는 1만3000여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