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NH농협금융, 준법감시담당자 교육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9010017503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승인 : 2025. 04. 29. 15:04

윤기태 준법감시인 주재, 총 30명 참석
(보도자료)(20250429) NH농협금융, 지주 및 자회사 준법감시담당자 교육 실시(사진1)
29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열린'농협금융 준법감시담당자 내부통제 강화 교육'에서 윤기태 NH농협금융지주 준법감시인이 교육을 주재하고 있다./NH농협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는 '농협금융 준법감시담당자 내부통제 강화 교육'을 개최하고,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윤리경영 실천 결의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열린 교육은 내부통제 강화, 금융사고 제로, 신뢰금융 확립을 목적으로, 윤기태 농협금융 준법감시인 주재로 진행됐다. 교육에는 지주 부서별 준법감시담당자, 자회사 준법감시 RM 등 총 30명이 참석했다.

이날 각 관계자들은 올해 1분기 책무구조도 운영 이후 실무자들의 개선의견을 수렴하고, 책무별 관리조치 이행 유의사항, 지주·자회사 준법감시담당자 역할 및 활동보고의 중요성 등을 논의했다. 아울러 윤리경영 실천과 내부통제 강화 및 금융사고 제로화 실현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윤 준법감시인은 "농협금융은 '신뢰 금융, 혁신의 새로운 기준'이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 금융사고 제로화 달성을 위한 내부통제위원회, 책무구조도, 책무종합시스템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협금융 준법감시 담당자의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활동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올해 상반기 중 최근 금융권 사고 프로세스를 분석해 유형별 영상제작 및 사고방지 교육을 실시하는 등 내부통제 강화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임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