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피해 예방조치와 권익보장 위해 기업과 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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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힘 SK텔레콤 소비자 권익 및 개인정보 보호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인 김희정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사전회의에서 "TF는 이번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한 국민 불안 해소를 최우선으로 삼고 사고 원인 및 경과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번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한 국민 불안 해소를 최우선으로 삼고, 사고 원인·경과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며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조치와 주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안내하는 '대국민 창구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소비자 권익 보장을 위해 관계 기업들과 적극 협의하도록 하겠다"며 "우리 TF는 소비자 권익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국민의 안전과 신뢰 회복을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현재 많은 국민은 보호 서비스 가입자에 한해서만 100% 책임인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고, 해당 서비스를 추가로 신청하기 굉장히 어렵다"며 "상임위 차원에서 내일 유심 보호서비스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SK텔레콤 측이 피해에 대해 100% 책임지라고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현재 유심이 부족하다고 하고 있습니다만 기업 생존해야 하니까 새 신규가입자 받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현재 SKT가 유심 제공하는 데 있어서 몇 대 몇 비율로 교체 제공 하고 있고, 얼마정도 신규가입자에 할애하고 있는지에 대해 발표하고 있지 않다. 그런 부분 명확히 밝혀주길 요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유심보호서비스 받는다고 해도 로밍하거나 이러면 파킹나서 안 된다"며 "유심이 부족하다면 부족한 기간 동안 이심(eSIM)을 통해서라도 보완할 수 있는 방안을 기술적으로 연구해서 우리 TF에 보고하길 요청할 계획이다"라고도 말했다.